본문 바로가기
김짠일기/2022년 김짠일기

짠순이 한달 20만원 봉투살림 이야기/ 22년 1월 봉투살림 3주차

by 김짠 2022. 1. 31.
반응형

 


봉투살림 3주차도 열심히 살아볼게요 ~




스트레스 받을거 같아서
상세내역까지는 안적으려고요

봉투살림을 하는 목적은
가진돈 안에서 생활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 하는 것이니까요

하고 남는돈은 봉투에 넣어두고
한달 결산해서 주식을 사는데
보탤 예정입니다


브루느와 라는 과자가 있길래
간식으로 사왔는데 음....

제겐 너무 질었다? 암튼 별로더군요...
아쉬웠어요


오늘은 하루종일 쉬고 책읽고 그러고 보내는
하루였네요

미니멀리스트 책을 먼저 읽을 줄 알앗는데
돈을 부르는 작은 습관에 손이 먼저 가더군요

조금씩 버킷리스트 작은성공 이루기 습관을
진행하고 있어요

저는 책을 읽으면 좋았던 부분에 표시를
해요 그리고 내 생각을 적기도 하고요
그래서 나는? 어? 나도 그랬는데 뭐
이런것도 적고 그런답니다

39페이지까지 읽었네요

부자들의 습관을 따라하자
1. 친해지고 싶은 돈 자꾸 멀어져가요

소비보다 저축 우선
돈의속성 김승호 회장 - 유튜브로 봤던 돈에 속성 김승호 회장님 책 돈의 속성이 이 책에도 나온다
다음엔 이 책을 사야지
일정규모의 종잣돈이 모이면 그 다음부터 돈은
스스로 움직인다
소비를 통제하는 절제력 키우기
돈과 친해지는 유일한 방법

충동구매 줄이기
불필요한 물건을 비우니 어지러웠던 마음 또한
비워졌다는 것을
필요여부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습관
자기 절제 위해 홈쇼핑 아이쇼핑 백화점
안가기

우리동네가 좋은 이유
뭐가 없다
눈돌아갈게 별로 없다
눈에 보이는게 많으면 유혹 또한
많아지기 마련
필요한것만 있어 좋다


이음

마음과 마음을 잇는 글을 쓰고 싶어서
정했다

음 자는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 이모티콘이
춤추는 모습이 있는데 그걸 보고
음자를 적은 것이다



티비를 그렇게 자주 보진 않지만
드라마는 본방사수 해야하니 그럴때 빼고
핸드폰도 티스토리 외에는 좀 줄이고
책이랑 내 할일에 집중하는데
시간을 더 보내야겟다



독구리난이 잎이 많이 자랐다
나는 자연스럽고 자유분방해 보이는 잎이 너무 좋다

작년에 제일 잘산것 중에 하나 독구리난
이번 겨울 제일 잘산것은 히트택
걷기할때 히트택 하나로 춥지가 않다
히트택 안입은날은 어찌나 춥던지 ㅋㅋㅋ



내일부터 출근이니 오늘은 요기까지



저는 이만 ㅎㅎ
이웃님들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





♡ 댓글 달아주시면 댓글타고 놀러 가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