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짠일기/2022년 김짠일기

봉투살림 1월 한달기록 정산합니다 📝

by 김짠 2022. 2. 14.
반응형




기간 : 1월 15일 ~ 2월 15일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봉투살림 기록한지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자세하게 기록한건 없지만 (스트레스 받을까봐)
5만원 안에서 일주일을 보내보니 더 여유롭고 싶으면
20만원을 그냥 아예 봉투살림에 넣어 써도 되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20만원으로 쓰다가 4주로 나눈건
20만원이 좀 더 지출이 쉬워지고
생각이 느슨해지는 부분이
있어 관리하는 습관을 좀 더 들이고
편해지고 싶었습니다



< 봉투 살림 기록 >


첫주는 시작이라 그런지 좀 더 신경을 쓰고 아낀 듯 합니다

1주차에 13,050원이 남았고
2주차에 설날주는 돈을 다 썼습니다
약간의 마이너스가 나서 3주차에서 조금 보태기도 했습니다
3주차에 24,000원
4주차에 0원
기록입니다


봉투살림 하면서 난관에 부딪힐때도 있었는데요
바로 인터넷주문이었습니다


다 현금으로 가지고 있어서
현금으로만 사면 좋은데 인터넷주문을
했을때의 경우가 참 난감하더군요
귀찮지만 그럴경우여도 돈을 입금해서
( 카카오뱅크 수수료 없음)
구매를 해야겟습니다

그리고 불편했던 점은
봉투가 구깃해지는 문제였습니다


1주차 2주차 봉투를 들고 다니다보니
종이가 구깃해지더군요
계속 써야하는데 말이죠

음 그래서 4주차로 봉투에 담아두되
3주차부터는 5만원 빼서 지갑에 두고
남은돈은 다시 봉투에 두었습니다


남은 돈은 주식을 1주라도 살 예정이라
입금을 오늘 해뒀네요


15일이 월급이라 텀이 생기네요
월급정산하고 다시 봉투살림 기록을 이어가겠습니다





2/ 12 토요일

주말입니다
블로그를 주말에 쉰다했는데
쉬는게 쉬는게 아닌 이 기분은 모죠?




ㅋㅋㅋㅋㅋ 어쨋거나 저는
눈뜨자마자 개판인 집을 치우고 있습니다



요즘 제가 미니멀리스트 책을 읽고 있는데
청소는 너무 오래 걸리고 아우 나도 힘든데
미니멀리스트 해? ㅋㅋㅋ 막 이런생각이
ㅋㅋㅋㅋ

근데 이분은 맥시멀에서 미니멀로 온거지만
저는 이미 미니멀이라 ㅋㅋㅋ

그냥 페트병이나 덜 쓰고
샴푸바는 한번 생각해보고 싶더군요


러쉬에서 샴푸바를 하나 사버려?
막 이런 생각이 ㅋ

일단 청소나 해야겟습니다
ㅋㅋㅋㅋㅋ




고무장갑이 사이즈별로 있던걸 몰랏던 저는
아주 불편한 고무장갑을 쓰고 있습니다 ㅋ
😁😁




이번주 로또는 꽝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패스ㅋㅋㅋ





2/13일 일요일
일당 알바 가는날

오늘은 매번 가는 목욕탕 청소 일당 알바를 가는 날입니다
새벽 6:30분 ~ 7시
같은 시간인데 밝아졌네요



바지런히 일당을 벌러 가봅니다 ㅋㅋ

일하는곳 회사인데
엄청 큽니다 ㅋㅋㅋ

사진은 반의반도 안되는 크기지요


일하러 갈때는 아 또 언제 가서
청소하고 오나 하며 피곤하다 하며 가는데
가서 또 이모님들과 수다떨다가
일하다 보면 아 오늘 하루도 갔네
이러며 퇴근한답니다

이모님 한분이 또 구리? 를 주우시는데
제가 또 병을 잘 찾는데 열심히
주워 드렸지요 ㅎㅎㅎ

오늘 구리 계탄날이였습니다
너무 많이 주워가지고 ㅋㅋ


그리고 집에와서
하루종일 뻗어 잤......
다가 눈떠서 닭발시키기 ㅋㅋㅋ





희한하게 닭발은 맛있단 말이죠 ㅋㅋㅋ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아주 ㅋㅋ
저는 이제 또 자고 ㅋㅋ
다이어트 다 짜도 잊고 잘겁니다
😂😂

할 수 있는 것부터 시도해보자 !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삶을 살려면 , 어쩌면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은 생활이나 주변환경보다
나 자체가 달라져야 완성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책 내용중 -


미니멀리스트 책도 술술 읽히네요
오늘 일하다가 쉬는 시간에도
또 읽곤 했는데 233p/ 198p 까지
읽었네요

버킷리스크 두번째는 책 읽기가
될 것 같습니다 👏👏👏


짠돌이 카페 / 출처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봉투살림 화이팅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