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짠일기/취미생활

달걀껍질 천연비료 만들기 식물비료

by 김짠 2020. 5. 4.
반응형

 

식물을 건강하게 만드는 천연비료

 

오늘은 집에서 계란요리하다가 나온 계란 껍질을 모아

잘게 부셔서  천연비료를 만들어 주었다.

 

말려서 주시는 분들도 있고 ,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지금까지는 그냥 씻어서 부셔서 줬당

 

계란 준비!

 

 

 

 

 

 

 

뿌셔뿌셔!

 

한번씩 계란 껍질이 생기면 이렇게 부셔서 주는데

식물 흙은 좀 못생겨지지만 건강하다ㅋㅋㅋ

 

 

 

 

 

 

 

이것은 내가 1년동안 숙성시킨 천연비료이다.

금전수는 물줄때 자주 안주기 때문에 한번줄때

듬뿍듬뿍 주는 편이다

 

천연비료는 좋은데

냄새가..........................

벌레꼬이는것도 있고

주고나면 모양도 그렇고 ㅋㅋㅋ

 

하지만 식물한테 좋으니까 ㅋㅋㅋ

건강해지라고 준다 ㅋㅋㅋ

 

 

 

 

 

 

금전수한테도 계란껍질을 투척해줬었다

모양은 그래도 식물만 건강하면 된다 ㅋㅋ

 

새로나온 줄기가 연두색인데 많이 자랐다

 

 

 

 

 

 

 

 

잎도 먼지도 씻어내고 시원하게

물을 줌 좀 무심하게 주는편이다....

푹푹 주고 물도

샤워호스로.. ㅎ

 

 

 

 

식물근황

 

새로운 풍란에 꽃이 폈다 ㅎ

오구오구 해줘야한다 ㅎ

한참을 퇴근 후 바라봐줌 ㅋㅋㅋㅋ

다른 한쪽도 금방 피겟다 ㅋㅋ

 

이번년은 풍란꽃이 다 했다 ㅋ

 

 

 

 

 

 

 

 

 

 

 

 

 

 

 

 

초반 피드에 쭈굴거리던 잎의 풍란을 올렸었다
물을 듬뿍 주어 쭈굴거리던 잎이 돌아왔는데
지금 새 뿌리가 2개나 자라고
뿌리에서 휴먼기를 지나 성장기를 만들고
있는 중 !!
보는데 어찌나 기쁘던지 !

 

첫번째 개화했던 풍란이 이제 지고있다
정리해줘야겟다 이제..

 

마지막으로

계란껍질 활용법을 적어보고자 한다

달걀 껍질은 식물을 건강하게 해주고 썩지않게 해준다

 

-껍질을 말린다
-껍질을 잘 말려 가루로 만든다
-식물 주변 흙에 뿌린다.

 

다음에는 말려서 가루로 줘야겟다...

그럼 오늘은 이만 포스팅 해야겠다

 

오늘 다시 챌린지 만들어야지!!

이번에는 설탕 줄이기를 포함해서

스쿼트를 하려한다.

 

설탕중독자...끈어야한다..

 

캘리그림 한점 또 올린다
취미생활 엮기 ㅋㅋㅋㅋ
글씨는 완전 초반때 쓴글씬데
내용이 좋아 올려본다

한걸음 한걸음
빛나라 네 인생

 

반응형

댓글